이번에는 마우스로 조지를 좌지우지해보자
일단은 마우스의 값을 읽어오는 코드를 짜보자,
마우스가 위치한 값과 조지가 위치한 값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그 기준을 일치시켜준다.
그 다음에는 조지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벡터3를 다시 정의하고, 그 x값을 위에서 정한 마우스의 x값과 동일하게 만든다. y값 같은 경우에는 봉인되어 있기 때문에 조지가 가지고 있는 y값을 그대로 쓴다.
이대로 게임을 실행하면 한 가지 문제에 직면한다.
마우스의 x값을 따라가기 때문에 앞서 만들어놓은 조지의 방호벽들을 뚫고 그 값을 받아오는 것이다.
그 탓에 조지는 밖으로 다시 튕겨져 나갈 위기에 빠진다.
그래서 조지를 화면안에 계속 머무르게 하도록 최소값과 최대값을 정해주자.
Mathf.Clamp라는 명령어는 (정해진 값이, 작은 값보다 더 작거나, 큰 값보다 더 클때) 그 값을 작은값과, 큰 값으로 바꿔 표현하는 명령어다. 그러니까 정해진 값이 범위 내에 있다면 그대로 출력하고, 더 크다면 큰 제한으로, 작다면 작은 제한으로 표현한다.
그래서 조지는 박스 안에 갇혀 있을 수 있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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